자주 찾는 질문들
Q. 개인 Gmail 계정으로 연결됩니다.
A. 구글 계정이 기존 개인 계정과 학교 계정으로 2개 이상인 경우, 크롬 브라우저로 메일을 확인하면 개인 Gmail 계정으로 연결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브라우저당 1개의 아이디만 로그인 가능하며 이때 아이디 전환 혹은 로그아웃 후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Q. 여러 Google 제품을 같은 창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A. Gmail, 캘린더, 메모 등 Google 제품을 컴퓨터의 같은 창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탭을 전환하지 않고도 여러 기능들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Q. Google Meet에서 화면을 공유하려고 하면 브라우저가 정지해요.
A. 컴퓨터에서 호환되지 않는 동영상 어댑터 또는 동영상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브라우저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Q. Google Meet '녹화영상의 소유권' 혹은 '주최자 권한'이 없는 문제가 발생해요.
A. 녹화영상 소유권: 구글 캘린더에 자동으로 만들어진 수업으로 구글 미트를 사용하면 교수님이 주최자가 아니게 됩니다.
->캘린더에 일정(수업)을 만들신 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A. 주최자 권한: 구글 클래스를 통해서 구글 미트를 사용하는 경우는 먼저 접속한 사람이 주최자가 됩니다.
->교수님이 수업 전에 먼저 구글 미트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A. 구글 클래스에서 접속하는 구글 미트의 주최자가 학생으로 지정되어 바뀌지 않는 경우
->구글 클래스의 설정(톱니바퀴모양)으로 이동하여, 일반 > 행아웃 미팅 > 주소 의 ▼ 표시를 클릭해서 '재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Q. 메일 아이디를 바꿀 수 있나요?
A. 아이디는 한 번 생성 되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 생성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Google Meet에서 마이크가 안돼요.
A. 일부 Apple Mac 컴퓨터 설정으로 인해 Meet에서 마이크를 사용하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해결책]
1. 기기의 시스템 설정으로 이동하여 기기의 음소거를 해제합니다.
2. Meet에서 화면 하단에 있는 음소거 해제를 클릭합니다.
3. Mojave® 버전 10.14 이상을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Chrome 브라우저 및 Firefox®에서 개인정보 보호 설정을 사용하여 컴퓨터의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해야 합니다.
System Preference(시스템 환경설정) Security & Privacy(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로 이동합니다.
Privacy(개인정보 보호) Microphone(마이크)을 선택합니다.
Chrome 또는 Firefox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4. Chrome 브라우저 탭에서 chrome://restart를 입력하여 Chrome을 다시 시작하고 모든 Chrome 앱 및 확장 프로그램을 재설정합니다.
5.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